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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해피
입소문 잘 타는 유형의 제품과 입소문의 6가지 규칙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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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문 잘 타는 유형의 제품
- 흥미로운 제품
책, 음반, 영화 같은 컨텐츠는 우리에게 엔터테인먼트와 재미를 준다 - 혁신적인 제품
혁신적인 제품들의 창의성은 초기 사용자들에게 많은 감명을 준다 - 개인적인 경험 제품
호텔, 자동차, 책들에 대한 평가는 우리의 개인적인 경험이 필요하다 - 복잡한 제품
복잡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소프트웨어나 의료 기기는 보통 사람들이 덜컥 구매하기 에는 많은 위험이 따르므로 다른 사용자의 평가를 듣고 싶어한다 - 값비싼 제품
구입의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평가가 필요하다 - 눈으로 볼 수 있는 제품
옷, 자동차, 핸드폰 등 눈으로 보며 서로 평가할 수 있는 것은 입소문의 대상이 되기 쉽다
입소문의 6가지 규칙
공고를 통해 입소문까지 내고 싶은 경우에는 조심스럽게 광고를 해야 한다.
- 간단하게 하라
메세지는 간단하게. 짧고 솔직한 메시지를 기존의 믿음과 결함시키면 네트워크들 속에 좀더 잘 확산될 수 있다. - 새로운 것을 제시하라
메시지가 전달 되려면 고객, 사용자 자신과 관련이 있어야 하고, 새로움이 있어야 한다.
일반 고객들은 '우수한 전통, 최고의 가치, 어떤 강력한 특성'을 제공하는 기업을 추천(입소문)하지 않는다. - 책임질 수 없는 주장을 하지 말라
지키지 못할 약속이나 책임지지 않을 주장을 하는 광고는 하지 말라. 약속을 이행하지 않으면 나쁜 입소문이 발생한다. - 고객들의 의견을 구하라
- 입소문을 측정하라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할 때, 다른 사람에게 추천한 적이 있는지 물어 보라. - 입소문에 귀를 기울여라
온라인 소통이 쉬워졌다. 하지만 온라인 토론이 '모든'고객의 의견을 대변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고객들과 얼굴을 맞대는 옛날식의 교류도 여전히 중요하다.
※출처/인용 : 입소문으로 팔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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