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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문 잘 타는 유형의 제품과 입소문의 6가지 규칙

HappyGod 2022. 12. 18.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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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문 잘 타는 유형의 제품

  • 흥미로운 제품
    책, 음반, 영화 같은 컨텐츠는 우리에게 엔터테인먼트와 재미를 준다
  • 혁신적인 제품
    혁신적인 제품들의 창의성은 초기 사용자들에게 많은 감명을 준다
  • 개인적인 경험 제품
    호텔, 자동차, 책들에 대한 평가는 우리의 개인적인 경험이 필요하다
  • 복잡한 제품
    복잡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소프트웨어나 의료 기기는 보통 사람들이 덜컥 구매하기 에는 많은 위험이 따르므로 다른 사용자의 평가를 듣고 싶어한다
  • 값비싼 제품
    구입의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평가가 필요하다
  • 눈으로 볼 수 있는 제품
    옷, 자동차, 핸드폰 등 눈으로 보며 서로 평가할 수 있는 것은 입소문의 대상이 되기 쉽다

 

입소문의 6가지 규칙

공고를 통해 입소문까지 내고 싶은 경우에는 조심스럽게 광고를 해야 한다.

  1. 간단하게 하라
    메세지는 간단하게. 짧고 솔직한 메시지를 기존의 믿음과 결함시키면 네트워크들 속에 좀더 잘 확산될 수 있다.
  2. 새로운 것을 제시하라
    메시지가 전달 되려면 고객, 사용자 자신과 관련이 있어야 하고, 새로움이 있어야 한다.
    일반 고객들은 '우수한 전통, 최고의 가치, 어떤 강력한 특성'을 제공하는 기업을 추천(입소문)하지 않는다.
  3. 책임질 수 없는 주장을 하지 말라
    지키지 못할 약속이나 책임지지 않을 주장을 하는 광고는 하지 말라. 약속을 이행하지 않으면 나쁜 입소문이 발생한다.
  4. 고객들의 의견을 구하라
  5. 입소문을 측정하라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할 때, 다른 사람에게 추천한 적이 있는지 물어 보라.
  6. 입소문에 귀를 기울여라
    온라인 소통이 쉬워졌다. 하지만 온라인 토론이 '모든'고객의 의견을 대변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고객들과 얼굴을 맞대는 옛날식의 교류도 여전히 중요하다.

※출처/인용 : 입소문으로 팔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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