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God 2022. 10. 22. 12:47
반응형

Photo by Mike Setchell on Unsplash

자신만의 선명한 북극성이 있어야 한다.

견본 문장


"나는 내 책을 이용해 [초기 독자]를 대상으로 그들에게 [책의 구상]을 가르침으로써 내 궁극적인 목적인 더 많은 [목표]로 이어지게 할 것이다."

 

사례 문장

"내 책은 영업부서를 이끄는 사람들에게 매력을 줄 것이다. 그들에게 영업부서를 효과적으로 훈련하고 운영하는 신경과학을 가르침으로써 내 궁극적인 목적인 더 많은 기업 영업 컨설팅과 훈련으로 이어지게 할 것이다."

"내 책은 중견기업의 인사 책임자들을 끌어당길 것이다. 그들에게 자동화 도입이 반복적이고 성가신 인사업무 경험을 어떻게 혁신할지 가르침으로써 내 최종 목적인 인사 자동화 영역의 전문가로서 유료 강연과 컨설팅 초빙으로 이어지도록 할 것이다."

"내 책은 소규모 시장 광고 종사자들을 이끌어들일 것이다. 그들이 동종업계의 거물들과 경쟁하고자 할 때 (그리고 승리하기를 원할 때) 그들의 브랜드가 구현할 수 있는 다섯 가지 특성을 가르쳐주고, 궁극적으로 내가 운영하는 광고회사의 새로운 고객을 얻을 것이다."

 

만일
- 북극성 문장이 당신이 쓰고자 하는 책을 제대로 표현했다면, 당신의 포지셔닝은 잘 된 것.
- 당신의 책을잘 표현하지 못했다면 -> 적절하게 될 때까지 다시 포지셔닝 과정으로 돌아가서 노력할 것.
 



200단어 이내로 표현하기
* 무엇에 관한 책인가?
* 책의 이상적인 독자는 누구인가?
* 이상적인 독자는 무엇을 얻게 되는가?


책 포지셔닝 3단계
1. 목표 결정
    : 책은 어떤 결과를 내야 하는가?
2. 독자층 겨냥
    :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잡아야 할 독자는?
3. 책의 구상 확정
    : 무엇에 관한 책인가? 독자는 왜 관심을 가질까?

출처 : 책 쓰기의 기술 | 터커 맥스, 채크 오브론트 지음 | 그린페이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