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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가가 경영자가 한번은 듣거나 보게될 말(명언)과 글 (1)

HappyGod 2022. 5. 10.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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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를 창업하는 것은 절벽에서 몸을 던져 떨어지는 동안 비행기를 조립하는 것과 같다.
- 리드 호프만 (페이팔 출신 링크드인 창업)

Photo by  Mika Baumeister  on  Unsplash

'고객이 원하는 것을 주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그건 내 방식이 아니다.
실제로 보여주기 전에는 그들도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지 못한다.
그래서 나는 시장조사를 절대 믿지 않는다.
- 스티브 잡스

대부분의 성공적인 스타트업은 공동창업자가 있다. 이것이 우연 같지는 않다.
- 폴 그레이엄 (Y Combinator)

창업은 혼자서 감당하기에 너무 벅찬 일이다. 혼자서 그 많은 일을 다 할 수 있다고 해도,
함께 머리를 짜내고 어리석은 결정을 하지 않도록 말리고
일이 잘못되었을 때 기운을 북돋아 줄 동료가 있어야 한다.
...
사업이 바닥을 칠 때는 혼자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 폴 그레이엄 (출처 : 어떻게 성공했나)

우리의 Y Combinator경험으로 볼 때 최고의 기업은 적은 돈으로 놀라운 일을 한다.
우리는 적은 자본으로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기업을 특히 좋아한다.
그들은 많은 돈으로 별다른 일을 하지 않는 회사보다 훨씬 더 효율적이다.
- 샘 알트만 (Y Combinator, 출처 : 어떻게 성공했나)

 

스토리는 기업의 존재 이유를 근본적인 차원에서 설명해야 합니다.
- 호로위츠 (작가, 투자사 앤드리슨호로위츠 공동설립자)

 

상황이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고 싶거나 포기할 생각이 있을 때
계속 매달려 더욱 열심히 하게 만드는 것이 스토리다.
고객이든 투자자든 직원이든 고개를 저으며
손을 떼겠다고 말할 이유를 대라면 수백 가지도 댈 것이다.
그때 당신이 할 일은 그들에게 스토리를 들려주면서
그들이 납득할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를
그들에게 말해 주는 것이다.
- 가이 라즈(Guy Raz,출처 : 어떻게 성공했나(How I built this.)  

 

'창조적 독점(Creative Monopoly)'은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신제품이고
창업가에게는 지속가능한 수익을 의미합니다.
'경쟁'은 누구에게도 이익이 되지 않고, 차별적 가치도 없으며,
생존을 위해 투쟁해야 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 피터틸(Peter Thiel), zero to one

 

'독점'은 모든 성공 비즈니스의 조건입니다.
- 피터틸, zero to one

 

해마다 미국에서만 약 85만 개의 새로운 사업체가 세워지는데,
그중 1주년 기념일을 맞는 곳은 80%다.
이들 중 대부분은 직원이 없는 흔히 알려졌듯 꿈 하나만 믿고
누군가가 차고에서 혼자 벌인 사업체다.
......
대부분의 경우, 새로운 사업의 성공 여부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능력,
특히 화젯거리를 만들어 내고 입소문을 내는 능력에 달려 있다.
- 출처 : 어떻게 성공했나

 

All the money and all of the marketing savvy(상식, 지식) in the world cannot sustain its growth
in the long-run.
(세상의 모든 돈과 마케팅 지식이 장기적으로 성장을 지속시켜주지 않아요.)
You need more than your customer’s attention.
(고객의 관심 이상이 필요합니다.)
You need their unflagging(쇠하지 않는, 지칠줄 모르는) devotion.
(그들의 헌신적 사랑이 필요합니다.)
And this poses an almost Zen-like riddle for entrepreneurs:
The first step to scale is to renounce(버리다, 단념하다) your desire to scale.
Focus on those happy few.
(그리고 이 것은 창업가에게 선문답 같은 말인데,
확장의 첫번째 단계는 확장의 욕구를 버리는 것입니다.
행복한 헌신하는 소수에게 집중하세요.)
- 리드 호프먼(링크드인 창업자, 팟캐스트 master of scale 스크립트에서)

 

입소문을 내는 믿을 만한 방법은 하나밖에 없다.
제품이 정말 좋아야 한다.
.....
누군가가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좋아야 한다.
- 가이 라즈(어떻게 성공했나, How i built this.)

 

"회사를 세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입니다.
올바른 사람을 찾아 제대로 대우해 주는 것이죠."
...
그렇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먼저 자신의 가치관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들부터 찾아야 한다.
- 브라이언 (1-800-GOT-JUNK 창업자, 어떻게 성공했나 중에서)
하루에 15시간씩 직장에서 일해야 한다면,
기왕이면 좋아하고 같은 가치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어야 하지 않겠어요?
- 앨리스 워터스(Alice Waters, 셰파니스-Chez Panisse 창업자)
근본적인 성공의 원인을 문자 그는 한참을 뜸을 들이더니 이렇게 말했다.
"1980년대 후반에 그런 질문을 받았다면 아마 정보와 통찰력이 90%이고,
운은 10% 였다고 말했을 겁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 보니 그 반대인 것 같습니다.
시간에 따라 관점도 달라지는 거죠."
- 로드 캐니언(Rod Canion, 컴팩컴퓨터 설립자, 어떻게 성공했나 중에서)

 


창업가가 경영자가 한번은 듣거나 보게될 말(명언)과 글 (2)

 

창업가가 경영자가 한번은 듣거나 보게될 말(명언)과 글 (2)

기업의 생존 부등식 제조원가 < 판매가 < 고객이 느끼는 가치 제조원가 보다 판매가가 높아야 하고, 판매가격보다 고객이 느끼는 가치가 커야 기업은 살아남을 수 있다. 한편, 높은 가격을 받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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